노무법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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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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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무법인 선 기본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노무법인 선(이하 “노무법인”라 한다)이 www.linelabor.com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노무법인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매체(PC, TV, 스마트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노무법인 및 노무법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한다.
    ② “서비스 이용자”라 함은 노무법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www.linelabor.com)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노무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일반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③ "일반회원"이라 함은 노무법인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노무법인의 정보를 제공받고 노무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④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노무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⑤ “전문가회원”은 노무법인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노무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노무법인과 서비스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자에게 자신의 용역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을 말한다. 전문가회원의 자격은 대한민국 법에 따라 공인노무사 자격을 취득한 자, 공신력 있는 학회에서 상담심리사 자격을 취득한 자, 인가받은 대학에서 심리학 관련 석사학위 내지 박사학위를 취득한 자 기타 노무법인의 서비스를 위해 필요로 하는 용역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 중 노무법인이 인정하는 자에 한하여 취득할 수 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노무법인이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한다.
    ⑧ "유료서비스"라 함은 노무법인이 유료로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한다.
    ⑨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한다.
    ⑩ "할인쿠폰"은 "이용자"가 법률사무소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노무법인이 발행, 관리하는 지급수단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본 약관은 인터넷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노무법인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노무법인은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④ 노무법인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노무법인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노무법인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기타 인터넷 관행에 따른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노무법인은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된다.

    제 6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노무법인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노무법인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노무법인이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④ 노무법인은 회원에 대해 노무법인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⑤ 노무법인은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다.

    제 7 조 (회원등록의 제한)
    노무법인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등록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유보할 수 있고,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회원등록 신청서의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사회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노무법인 소정의 회원등록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6.서비스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7.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8.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9.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10.기타 노무법인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8 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노무법인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정보를 열람 및 정정할 수 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하다. 또한 회원이 노무법인에 대하여 유선 또는 e-Mail로 정정을 요청할 경우 노무법인은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즉시 정정해야 한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노무법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고 변경사항을 노무법인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노무법인은 책임지지 않는다.

    제 9 조 (서비스 제공과 이용, 변경)
    ① 노무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각 서비스별로 유료·무료 contents로 구성이 된다.
    1. 노동법률정보 제공
    2. 공인노무사, 상담심리사 등 전문가회원 검색
    3. 상담 예약서비스
    4. 임금체불 진정서, 요양급여 및 휴업급여 신청서, 부당해고(인사처분)구제신청서 작성 또는 접수 대행서비스
    5. 상담심리서비스
    6. 심리치유서비스
    7. 노동위원회 심판사건 대리, 요양급여 및 휴업급여 신청 대리, 임금체불 진정 대리 등 공인노무사법 제2호의 직무관련 서비스
    8. 위 각호의 서비스의 결합 서비스
    9. 고객불만 처리 서비스
    10. 기타 노무법인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 또는 개인과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노무법인은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내용 및 가격정책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노무법인은 그 내용을 사이트의 이용 안내를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한다.
    ③ 서비스는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때로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비회원의 경우 노무법인이 비회원에게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는 경우 이용할 수 있다.
    ④ 서비스는 노무법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노무법인이 필요한 경우 또는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다.
    ⑤ 노무법인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회원에게 공지한다.
    ⑥ 노무법인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다.
    ⑦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팝업으로 게시한다.
    ⑧ 노무법인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노무법인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제 10 조 (이용제한 등)
    ① 노무법인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② 노무법인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할인쿠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노무법인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는다.
    ③ 노무법인은 회원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노무법인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노무법인은 제1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한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노무법인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노무법인이 인정하는 경우 노무법인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 11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관리)
    ① 노무법인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노무법인에 귀속한다. 노무법인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노무법인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노무법인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노무법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된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노무법인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③ 노무법인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노무법인은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⑤ 노무법인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노무법인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노무법인이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른다.

    제 12조 (게시물의 삭제 등)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노무법인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노무법인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노무법인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노무법인으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아니된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한다.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노무법인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노무법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된다. 다만, 노무법인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노무법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제 14 조 (회원정보의 보호)
    ① 노무법인은 수집된 회원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한다.
    ② 노무법인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③ 제2항의 범위 내에서 노무법인은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노무법인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다.
    ② 노무법인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노무법인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16 조 (노무법인의 의무)
    ① 노무법인은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② 노무법인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③ 노무법인은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④ 노무법인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노무법인이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노무법인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② 회원은 노무법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노무법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④ 회원은 회원등록 정보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노무법인에 통지하여야 한다.
    ⑤ 회원의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한다.
    ⑥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노무법인에 그 사실을 통보 하여야 한다.
    ⑦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➇ "노무법인"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노무법인"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할인쿠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제 18 조 (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노무법인이 무상 또는 구매활동에 따른 보상으로 발행한다.
    ② 노무법인은 이용자가 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정할 수 있다. 할인쿠폰 및 적립금의 종류 및 내용은 법률사무소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③ 노무법인은 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한다.
    ④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 및 적립금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한다.
    ⑤ 노무법인은 이용자가 법률사무소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할 경우 할인쿠폰 및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 및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자격을 정지할 수 있다.
    ⑥ 회원 탈퇴시 노무법인으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않는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노무법인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나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전달에 관하여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나 모사전송 에 대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③ 제1항의 정보 중 광고성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광고성 정보가 아닌 계약관계 유지 및 안내에 필요한 이용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④ 제1항의 정보 중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에 의하여 전송하는 경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이용자는 전자우편 내에 안내된 수신거절 방법을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절할 수 있다. 광고성 정보가 아닌 계약관계 유지 및 안내에 필요한 이용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제 20 조 (지급방법)
    ① 노무법인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노무법인이 제공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1. 온라인 무통장입금
    2. 노무법인이 계약을 맺었거나 노무법인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3. 수령시 대금지급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6. 노무법인이 지급한 할인쿠폰에 의한 결제
    7.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한다.
    ③ 노무법인은 이용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제 21 조 (상담예약신청 등)
    ① 회원은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노무법인은 회원이 예약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1. 공인노무사 등 전문가회원의 검색 및 선택
    2. 상담하는 사람의 성명, 휴대폰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노무사상담 등의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노무법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노무법인이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예약신청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는다. 이때 노무법인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③ 노무법인은 제2조와 같은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노무법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예약신청 고객이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4. 예약신청 고객이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④ 노무법인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노무법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예약신청에 대한 확인 및 예약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계약이 성립한 후 노무법인이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노무법인은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하여야 한다.
    ➄ 회원은 예약을 한 후 5시간 이내에 사전에 정해진 예약비용을 입금하여야 한다. 만일 회원이 예약금을 입금하지 않으면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된다.
    ➅ 회원이 대면이 아닌 채팅, 전화 상담을 신청한 경우, 상담시간 전까지 나머지 상담비용을 입금해야 한다. 만일 회원이 상담시간까지 나머지 상담비용을 입금하지 않으면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된다.

    제 22 조 (환불조치 등)
    ① 노무법인은 회원의 예약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조 제3항에 따른다.
    ③ 회원이 상담예약을 취소할 경우, 아래와 같이 환불하여야 한다.
    1. 상담 24시간 전까지 예약을 취소: 상담비 전액 환불
    2. 상담 24시간 전 ~ 상담일시 사이에 예약을 취소 : 상담비 환불 불가
    3. 채팅, 전화 상담연락을 받지 않거나, 상담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 : 상담비 환불 불가
    ④ 회원이 상담예약을 변경할 경우, 아래와 같은 비용이 발생한다.
    1. 상담 24시간 전까지 예약을 변경: 발생비용 없음
    2. 상담 24시간 전 ~ 상담일시 사이에 예약을 변경 : 상담비의 50% 비용 발생

    제 23 조 (상담예약신청 취소 등)
    ① 노무법인은 회원으로부터 예약취소 요청을 받은 경우, 제22조 제3항에 따라 3거래일 내에 대금을 환급한다. 이 경우 노무법인이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② 노무법인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③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 24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노무법인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회원탈퇴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하여 운영자에게 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아이디(ID), 비밀번호, 연락처 및 해지사유를 통보하여야 하며, 이 경우 노무법인은 회원등록정보와 대조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해지하여야 한다.
    ③ 노무법인은 회원이 제17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노무법인이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해지할 수 있다.
    ④ 노무법인은 제4항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다.

    제 25 조 (손해배상)
    노무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노무법인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6 조 (노무법인의 면책)
    ① 노무법인은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② 노무법인은 제17조 규정을 위반하여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노무법인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④ 회원이 제17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노무법인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노무법인이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노무법인에게 대하여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⑤ 노무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중 전문가상담(노무/상담심리 둥)과 시스템을 통하여 전문가회원과 일반회원 사이에 이루어지는 각종 상담과 관련하여 노무법인은 인터넷 시스템 관련 이외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또한 전문가회원이 제공하는 상담답변은 전문가회원의 개인적 사견임을 전제로 작성된 참고용 자료일 뿐 실제 법률적 구속력이 있지 아니하다. 따라서 일반회원에게 제공된 상담답변을 본래의 목적을 벗어나서 활용하거나, 상담답변 내용과 관련하여 또는 그 내용의 미흡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결과에 대하여 전문가회원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구체적인 사안이나 사건과 관련한 부분은 해당 전문가회원을 직접 방문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자문을 구하여야 한다.
    ➅ 노무법인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노무법인은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한다.
    ➆ 노무법인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27 조 (분쟁해결 노력과 관할)
    ① 노무법인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7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
    ②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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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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